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도로에서 이 차 보면 속도 줄이세요" 어기면 범칙금 6만원 부과

by 매거진D 2022. 6. 27.
728x170

운전자들 대부분 모르는 사실로 도로에서 이를 모르고 어길 경우엔 범칙금 6만원에 벌점 15점을 맞게 되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도로에서 아래와 같이 지그재그로 운행하는 경찰차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유튜브 버미쌤

고속도로에서 경찰차가 갑자기 차선을 왔다갔다 하는 모습인데요.

 

만약 이런 상황에서 뒤에 있던 차들이 경찰차를 앞질러 갈 경우에 범칙금이 부과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트래픽 브레이크

 

트래팩 브레이크란 위의 영상과 같이 사고 방지를 위해 경찰차가 지그재그로 운행하여 후속차량의 속도를 낮추게 하는 교통통제 방법입니다.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사고 현장에서부터 1~3km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다른 차량의 주행속도를 시속 30km로 막아서 의도적으로 정체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러한 방법으로 시민들이 대부분 알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2016년 12월 23일부터 트래픽 브레이크가 시행되어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상태입니다.

최근에도 이로 인한 2차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상당히 위험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만약 고속도로에서 사고 발생으로 인해 차가 움직이지 못할 경우 1588-2504로 전화하시면 한국도로공사에서 무료 견인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0km까지는 근처 휴게소 및 갓길까지 무료로 이동이 가능하며 그 후엔 km당 2천원 정도의 견인서비스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래픽 브레이크에 대해 꼭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셔서 2차 사고로 이어지지 않게 되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