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잔여백신 신청

by 매거진D 2021. 7. 26.
728x170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입니다. 하지만 아직 순서가 되지 않은 40대 이하 연령대 중에 백신 예방을 원하는 분들이 잔여백신 예약을 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아래 각 지역별 현황을 확인해보세요

 

🔽 백신 전화예약 지역별 현황 🔽

 

✔️전국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신청하기

지난달 말부터 카카오톡과 네이버에서 인증을 해놓으면 잔여백신 알람을 받으실 수 있는데. 병원을 최대 5개까지 알람신청 해놓을 수 있으나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이 성실히 접종을 실시하여 예상보다 잔여백신이 많이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행여나 잔여백신 예약 알림 신청이 와도 들어가면 금방 소진되어 버립니다. 저 같은 경우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알림 신청을 해놓았는데 실제로 1초도 안되서 들어가도 예약이 안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소득하위 88%

이번에 상생국민지원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지원금이 나올 예정입니다. 본인이 대상에 들어가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총 3개의 지원금으로 나뉩니다. 코

skyco.tistory.com


 

잔여백신 조회

잔여백신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은 곳에서 #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잔여백신 을 클릭하여 주면 잔여백신 조회가 가능해집니다.

내용을 동의해주고 지도에서 잔여백신을 찾아봅니다!

모두 없음으로 뜨네요. 저기서 백신 가능한 위치를 임의로 조정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

위에 방법대로 하셔도 되고 네이버에 코로나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손쉽게 예약신청 및 알림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알림을 신청하기에는 하루종일 휴대폰만 보고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힘든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지도로 들어가서 확인 하는 방법이 있는데 잔여백신 지도로 들어가서 업데이트 버튼을 계속 누르면서 확인하다 보면 한번씩 가능한 병원이 뜨게 되는대요.

 

또 하나 카카오톡에서 공식으로 카톡으로 6월 15일 코로나19 잔여백신 손쉽게 찾는 팁 이라는 메시지를 잔여백신 알림 신청자들에게 전송하였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마찬가지로 지도로 들어가서 지도를 움직여보면 실시간으로 잔여백신 수량이 업데이트가 되더라구요

그렇게 움직이다 잔여백신을 발견하게 되면 바로 예약하는겁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꾸준히 접종하면서 잔여백신이 아주 귀하게 되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잔여백신이 정말 예약이 되는 건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잔여백신은 왜 발생하는가?

잔여백신은 사전예약 신청 후 해당 당일에 개인적인 사정 및 여러가지 이유로 백신 접종을 하지 못했을 때 남는 백신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에 원하는 사람이 신청을 하게 되면 맞을 수 있게 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엔 포장된 1개 백신(바이알) 당 10명 분량(도즈)을 접종할 수 있기 때문에 기한내에 사용하기 위해 잔여백신으로 뜨는 겁니다. 1개 바이알을 개봉할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노쇼 발생시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조건

아래와 같은 경우는 잔여백신 접종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 사람
  •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사람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