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로감 자주 느끼면 신장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신장 안 좋으면 나타나는 5가지 증상

by 매거진D 2022. 5. 30.
728x170

신장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걸러 몸 밖으로 배출하고, PH를 조절하는 등 중요한 장기 중 하나인데요. 

 

신장은 기능이 75% 감소해도 특별한 증상없이 서서히  망가지는 침묵의 장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를 가지고 몸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사 유튜버 김소형님이 알려준 신장이 안 좋아지면 나타나는 특징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성피로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혈액 속 적혈구를 만드는 호르몬의 기능이 저하되 적혈구가 부족해집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않아 독소와 불순물이 쌓이게 되고, 기억력 감퇴 및 집중력이 흐려지고, 기분변화가 심해집니다. 

 

 소화불량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혈액 속에 노폐물들이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어 입맛이 없어지고, 

 

몸속에서 억지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과정에서 메스껍고, 헛구역질, 구토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종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우리 몸속 PH를 조절, 수분 밸런스를 조절이 무너져 소변을 자주 보거나, 너무 안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소변과 땀 등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한 노폐물들 때문에 나트륨 저류 증상이 발생하여 발목, 종아리와 같은 부위에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려움증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피지선과 땀샘이 위축되면서 분비가 줄어들고 피부 표면이 건조해지게됩니다. 

 

만성신부전 환자의 60~90%가 경험할 만큼 많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며, 등-다리-가슴-얼굴 순서로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출혈 및 멍이 자주 듬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출혈이 자주 일어나고, 지혈과정에서 필요한 혈소판과 관련 인자들의 기능도 같이 저하돼 지혈이 잘 안 되어, 멍이 자주 들게 됩니다. 

 

건강 관련 지식들 참고하셔서,  미리 몸 상태를 체크해보시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영상으로 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