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외의 입냄새 원인 5가지···

by 매거진D 2021. 11. 12.
728x170

입 냄새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흔하게 양치질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흡연을 했을 때,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끼여있을 때 등등 여러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

특히나 구강 질환이 아닌 내장기관에 문제가 있을 때 훨씬 더 역한 냄새가 나는데 내장에서 문제가 생기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다.

 

  위장 질병으로 인한 냄새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위염 등 위장에 질병이 있는 경우 썩은 달걀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한다. 니는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 소화되지 않은 음식이 발효되어 혈류를 타고 폐로 보내진 후 호흡기나 입을 통해 발산되면서 냄새가 난다.

 

  간 기능 저하로 인한 냄새

암모니아 냄새는 톡 쏘는 냄샌데 이는 간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으니 한번 검사를 맡아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입안 각종 질병으로 인한 냄새

입안에서 썩은 고기 냄새가 날 때엔 구강이나 치주염, 잇몸 염증 등 입안에 질병으로 인해 나는 냄새로 비염이나 축농증, 편도선 쪽 기관기 질병을 검사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수분 부족으로 인한 냄새

구강 내에는 약 1억 마리의 세균이 존재하고 있는데 구강이 건조해지면 세균의 번식이 원활해지면서 구취를 유발하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물을 자주 섭취해주면 이를 방지할 수 있으며 입을 자주 헹궈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잘못된 양치 습관

최소한의 입냄새를 방지하기 위해선 올바른 구강 청결 습관이 필요합니다. 식후에 양치질은 기본이며 치간칫솔과 치실을 사용하여 이 사이에 끼여있는 음식물을 꼭 제거해줘야 하며, 가글 및 혀클리너도 습관 하 하는 것이 입냄새 방지를 최소한 덜어준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